교통사고의 원인은 경우에 따라서 생각보다 다양하고 복잡할 수 있습니다. 모든 교통 운전자는 안전운전을 해야하며, 불법적 혹은 부주의한 운전으로 인해 발생한 교통사고로 인한 피해에 대해서 책임을 지게 되어있습니다.
교통사고의 원인이 되는 운전자의 불법적 행위및 과실은 아래와 같이 다양하게 있을 수 있는데, 특별히, 캘리포니아에서 최근 주목받고 있는 ‘운전중 휴대폰 사용’에 대한 <중범죄>취급 결정은 많은 운전자들에게 경종을 울려주고 있습니다.
정확한 원인 규명과 정보수집 및 증거자료 체집은 법적 논쟁에서 승소할 수 있는 결정적 요소가 될 수 있습니다.
- 음주운전
교통사고 중 대형 사고 및 사망사고를 가장 많이 일으키는 원인중에 하나가 음주운전입니다. 이는 비단, 자신만의 피해에 국한 되는 것이 아니라 타인의 생명과 재산에 직접적 피해를 줄 수 있기에 심각한 범죄 행위가 될 수 있습니다. - 운전중 휴대폰사용
휴대폰 사용이 일반화되고 시대가 빠르게 변화해가기에 운전중에도 휴대폰을 사용하는 빈도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러나 운전중 휴대폰 사용은 주변 상황에 민감하게 대처할 수 없게 하는 원인이 되고, 다양한 사고를 일으키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이로 인해 캘리포니아에서는 운전중 휴대폰 사용을 중범죄로 취급하기 시작했습니다. - 과속
운전중 과속은 부지불식간에 일어날 수도 있지만, 도로에서 경주하듯 난폭운전으로 인한 대형사고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과속으로 인한 사고는 이에 대한 법적 책임이 따르기 때문에 법정 제한 속도를 준수하며 차량 운행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약물 운전
캘리포니아에서는 마리화나가 합법화되면서, 약물 오남용으로 인한 교통사고가 사회적 이슈로 떠오르기도 할 정도로 문제점이 제기되기도 했습니다. 마리화나의 경우, 환각증상을 일이킬 수 있기에 음주운전에 비견될 수 있습니다.
과로 및 피로로 인한 졸음운전이야 말로 의도되지 않은 운전과실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게 트럭 운전자 같은 경우는 과로로 인한 졸음운전을 방지하기 위해 운전 시간 제한을 두고 있을 정도로 통제하고 있지만, 일반 운전자의 경우 통제할 수단이 없고 졸음운전시 음주운전 보다 심각한 사고를 유발할 수 있기에 과로 운전을 피해야할 것입니다.
운전미숙으로 인한 사고는 십대 운전자의 경우에 많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통계에 따르면, 16세에서 19세 사이의 십대 운전자의 경우 20세 이상의 운전자에 비해 교통사고가 3배 이상 많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